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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관람차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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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LeisureGuide 댓글 0건 조회 123회 작성일 24-03-21 16: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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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람차(Ferris wheel)는 회전하는 직립형 바퀴로 구성된 놀이기구로, 바퀴가 회전할 때 여러 개의 승객을 운반하는 

부품(일반적으로 승용차, 객실, 욕조, 곤돌라, 캡슐 또는 포드라고 함)이 

림에 부착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중력에 의해 똑바로 유지됩니다.


가장 큰 현대 관람차 중 일부는 림의 외부에 자동차가 장착되어 있으며, 

각 자동차를 똑바로 유지하기 위해 독립적으로 회전하는 전기 모터가 있습니다. 

이러한 자동차는 종종 캡슐 또는 포드(pod)라고 불린다.


원래의 관람차는 조지 워싱턴 게일 페리스 주니어에 의해 1893년 시카고에서 열린 콜롬비아 박람회의 랜드마크로 설계되고 건설되어, 

비슷한 생각을 가진 훨씬 더 작은 나무 바퀴가 페리스의 바퀴보다 앞서지만, 아마도 1500년대로 거슬러 올라갈 것이다. 

현재 미국 영어에서 모든 구조물에 사용되는 일반적인 용어 "페리스 바퀴"는 미국 주 박람회에서 가장 일반적인 놀이기구가 되었다.


가장 높은 관람차인 아랍 에미리트 연합국의 250미터(820피트) 아인 두바이는 2021년 10월에 개장했지만 더 이상 운영되지 않는다. 

2014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관람차의 현재 기록 보유자는 네바다주 라스베가스에 있는 167.6미터(550피트) 하이 롤러로 

2014년 3월에 대중에게 공개되었다.


관람차 명칭은 1893년 조지 워싱턴 게일 페리스 주니어가 시카고의 

세계 콜롬비아 박람회를 위해 만든 최초의 사례 중 하나의 제조업체에서 유래했다. 

현대판은 관측용 바퀴라고 불렸다. 


1892년, 관람차 회사(원래 1893년 시카고 관람차 건설자)의 설립 서류가 제출되었을 때, 

회사의 목적은 다음과 같이 명시되었습니다: [관람 또는 오락을 목적으로 하는 관람차 또는 기타 유형의 바퀴].


디자인 변형에는 바퀴에 대한 단일(캔틸레버형) 또는 쌍방향 지지와 자동차 또는 캡슐이 중력 또는 

전기 모터에 의해 똑바로 배향되는지 여부가 포함 된다. 가장 일반적인 디자인은 쌍방향 지지와 중력 지향 캡슐의 사용이다.




▣ 관찰 휠 설치 및 운용 사례 ▣ 



☯ 스타아 어브 낸챙(Star of Nanchang)

난창의 별 (중국어: 南昌之星, 간체: 南昌之星摩天轮, 번체: 南昌之星摩天輪)은 중국 동부 도시 난창에 위치한 160 미터 높이의 관람차.

난창의 별은 2006년 5월에 영업을 시작했으며, 건설하는 데 5,700만 위안(약 730만 달러)의 비용이 들었다. 

이전에 세계에서 가장 높은 관람차였지만, 2008년 3월 1일에 공식적으로 대중에게 공개된 165미터(541피트) 높이의 

싱가포르 플라이어에 의해 계승되었다. 난창의 별은 시간당 최대 960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도록 

각각 최대 8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는 60개의 밀폐된 에어컨 곤돌라를 가지고 있다. 

한 번의 회전은 약 30분이 걸린다. 느린 회전 속도는 승객들이 바퀴를 멈출 필요 없이 타고 내릴 수 있도록 해준다.



☯ 모스크바의 태양 (Sun of Moscow)

▷ 안내 : 모스크바의 태양(러시아어: с олнце м осквы, 로마자: 솔른체 모스크비)은 

러시아 모스크바의 VDNKh 공원에 있는 파노라마 휠이다. 

이전에 해체된 모스크바-850을 대체하기 위해 2022년에 건설되었고, 

승강장 높이를 뺀 140m 높이에서 원 높이의 런던 아이(135m)를 능가하는 러시아와 유럽에서 가장 높은 관람차가 되었다. 

2022년 9월 11일 도시의 날에 모스크바의 875주년을 기념하면서 관람차가 문을 열었다.


부품의 총 무게는 약 1,500톤, 바퀴에는 30개의 객실이 있고, 각각의 무게는 4300kg이고 최대 15명을 수용할 수 있다. 

한 바퀴를 돌면 18분 40초가 걸린다. 바퀴의 가시거리는 약 50km, 현지인들 사이에서는 바퀴의 안전, 

소음 및 주변 환경에 미칠 수 있는 생태학적 영향에 대한 우려가 있었고, 바퀴의 출시는 기술적 문제로 골치를 앓았다.



☯덴포잔 대관람차 (天保山大観覧車/Tenpo Mountain Ferris wheel) 

▷소재 지역 : 오사카시(大阪市) 오사카부 

▷일반사단법인 '야경관광컨벤션뷰로'가 제정하는 야간 자원에 의한 관광 활성화를 목표로 하는 브랜드 [일본 야경 유산]으로 인증.

▷구성 내용 : 높이 112.5m, 직경 100m, 8인승 캐빈 60대, 정원 480명이라는 일본 최대의 대관람차다.

구동은 센요 오리지널 유압에 의한 타이어 구동 시스템을 채택하여 소음이나 진동은 전혀 없고, 

스케일의 크기를 자랑할 뿐만 아니라 객실 내 위치에 맞는 경관 안내방송 과 공조설비 등을 구비하여 

쾌적한 실내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배리어프리 캐빈, 시스루 캐빈 설치) 



☯ 다이칸란샤 (Daikanransha)

다이칸란샤(大観覧車)는 일본 오다이바 팔레트 타운에 있는 115미터(377피트) 높이의 관람차였다.

도쿄의 시가지에서 다이칸란샤를 볼 수 있고, 승객들은 16분 동안 도쿄 중심부뿐만 아니라 도쿄 타워, 2층 레인보우 브리지, 

하네다 공항을 볼 수 있고. 일본에서 가장 높은 산인 보소 반도와 후지산도 맑은 날에 볼 수 있다. 

밤에는 100가지가 넘는 색상의 다양한 패턴을 표시하도록 프로그래밍된 120,000개의 네온 튜브에 의해 바퀴에 불이 환하게 켜져 있다. 

그러나 팔레트타운 전체 재개발 계획으로 인해 2022년 8월 관람차가 폐쇄되었다.



☯ 런던 아이(London Eye)

런던 아이(London Eye) 또는 밀레니엄 휠(Millennium Wheel)은 런던 템스 강 남쪽 기슭에 있는 외발톱 관측용 바퀴이다. 

유럽에서 가장 높은 외발톱 관측용 바퀴이며 연간 3백만 명 이상의 방문객이 방문하는 영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유료 관광 명소다. 


구조물의 높이는 135미터(443피트)이고 바퀴의 지름은 120미터(394피트). 2000년에 대중에게 공개되었을 때, 

런던 아이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관람차다. 런던 아이는 한쪽의 A 프레임에 의해 지원되는 The Eye는 

운영자들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높은 캔틸레버 관측 바퀴"로 인정,

The Eye는 2013년 초 샤드의 72층에 있는 245미터 높이(804피트)의 전망대로 

대체될 때까지 런던에서 가장 높은 대중 관람 지점을 제공했다.

런던 아이는 런던 램베스 자치구의 카운티 홀 옆 웨스트민스터 다리와 헝거포드 다리 사이 템스 강 남안에 있는 

주빌리 가든(이전에 발견의 돔이 있던 자리)의 서쪽 끝과 접해 있다.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워털루다.


▷ Open : 1999년 12월 31일 공식적으로 공개되었지만 캡슐 클러치 문제로 인해 2000년 3월 9일까지 유료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았다. 

원래 5년 임대로 일시적인 어트랙션으로 의도되었다. 2001년 12월, 사업자들은 런던아이에 영구적인 지위를 부여하기 위해 

램베스 카운슬에 신청서를 제출했고, 2002년 7월에 신청서가 승인되었다. 2008년 6월 5일, 런던 아이가 개장한 이후 3천만 명이 탔다고 발표.


▷ 승객 캡슐 은 포마(Poma)가 설계하고 공급하는 32개의 밀폐 및 에어컨이 있는 

타원형 승객용 캡슐은 바퀴의 외부 둘레에 부착되어 전기 모터에 의해 회전한다. 

캡슐의 번호는 미신적인 이유로 13번을 제외하고 1번부터 33번까지, 10톤(11-short-ton) 캡슐은 

각각 런던 자치구 중 하나를 나타내며, 좌석이 제공되지만 캡슐 안에서 자유롭게 걸어 다닐 수 있는 

최대 25명을 수용, 바퀴는 초당 26cm(10인치)로 회전하므로(약 0.9km/h 또는 0.6mph), 

한 바퀴 회전에 약 30분이 소요되며, 이론적으로는 시간당 1,600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승객을 태우기 위해 정차하지 않으며, 회전 속도가 느려서 승객이 지상에서 

이동 캡슐을 타고 내릴 수 있고, 장애인이나 노약자 승객이 안전하게 승하선할 수 있도록 정차한다.


2009년에 1,250만 파운드의 캡슐 업그레이드의 첫 단계가 시작되었다. 

각각의 캡슐은 내려져 에섹스의 틸버리 부두로 강을 따라 떠내려갔다. 

2013년 6월 2일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즉위 60주년을 기념하여 승객 캡슐에 대관식 캡슐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2020년 3월, 런던 아이(London Eye)는 20번째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여러 개의 꼬투리를 런던을 테마로 한 체험으로 바꾸다. 

체험에는 캡슐에 담긴 펍, 웨스트엔드 극장 꼬투리, 

8개의 런던 로열 파크를 대표하는 꽃꽂이가 있는 가든 파티가 포함되었다.


▷ 소유 및 브랜딩 은Marks Barfield (주로 건축한 건축가들), 

The Tussauds Group, 그리고 British Airways가 London Eye의 원래 소유주였다. 

Tussauds는 2005년에 British Airways의 지분을 인수했고, 

그 후 2006년에 Marks Barfield의 지분을 인수하여 단독 소유주가 되었다.

2007년 5월, 블랙스톤 그룹은 당시 아이의 소유주였던 투소 그룹을 인수했고, 

투소는 블랙스톤의 멀린 엔터테인먼트와 합병되어 실체로 사라졌다. 

브리티시 에어웨이스는 브랜드 연합을 계속했지만, 

2008년 초부터 브리티시 에어웨이스라는 이름은 로고에서 삭제되었다.


2009년 8월 12일, 런던 아이는 "멀린 엔터테인먼트 런던 아이(The Merlin Entertainment London Eye)"라는 

또 다른 리브랜딩을 보게됨. 4D 극장 하드웨어 전문가로서 프로젝트 디자이너 크레이그 스키바(Craig Sciba), 

시멕스 아이웍스(Simex-Iwerks)와 함께 건축가 케이 엘리엇(Kay Elliott)이 디자인했다. 

이 영화는 줄리안 네이피어(Julian Napier)가 각본과 감독을 맡았고 필 스트리터(Phil Streather)가 제작했다. 


2011년 1월, EDF Energy와 멀린 엔터테인먼트스(Merlin Entertainment) 사이의 

3년 계약의 시작을 알리는 점등식이 있었다. 

코카콜라는 2015년 1월부터 런던아이를 후원하기 시작했고, 후원이 발표된 날 런던아이에 빨간 불이 켜졌다. 

2020년 2월, lastminute.com 은 코카콜라를 대신하여 후원사가 되었고, 

그래미상 수상 가수 메건 트레이너(Meghan Trainor)가 

런던 아이(London Eye)가 내려다보이는 보트를 타고 런칭 파티에서 공연했다. 

2020년 3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조성된 '우리 돌봄자를 위한 박수' 캠페인의 일환으로 

국민보건공단의 지원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8시에 바퀴가 파란색으로 점등되었다


▷ 크리티컬 리셉션(Critical reception)

2007년 프리츠커 건축상 수상자인 리차드 로저스 경은 이 프로젝트에 관한 책에서 런던 아이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다.

The Eye는 에펠탑에 상징을 주고 사람들이 파리 위로 올라가 

그 위를 내려다보게 하기 위해 파리를 위해 했던 것을 런던을 위해 해왔다. 

전문가나 부유한 사람들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다. 

그것이 바로 아름다움, 에펠탑은 공공장소이고 접근하기 쉬우며 

런던의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다.



☯ 하이 롤러 (High Roller / Ferris wheel)

▷ 위치 : 라스베이거스, 네바다, 미국

하이 롤러는 미국 네바다주 파라다이스 라스베이거스 스트립에 있는 

550피트 높이(167.6m), 직경 520피트(158.5m)의 거대한 관람차 이다. 

시저스 엔터테인먼트가 소유하고 운영하는 이 관람차는 

2014년 3월 31일 세계에서 가장 높은 관람차로 대중에게 공개되었다. 

2008년 이후 기록을 보유하고 있던 541피트(165m) 싱가포르 플라이어보다 9피트(2.7m) 더 크다. 

2021년 10월 이후로, 이 관람차는 아인 두바이 다음으로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관람차 이다. 

그러나 2022년 3월 폐쇄 이후 하이 롤러는 가장 높은 운영 관람차로 다시 자리를 잡았다.


하이 롤러는 2011년 8월 시저스 엔터테인먼트 코퍼레이션의 5억 5천만 달러 규모의 

LINQ[네바다주 파라다이스 라스베이거스 스트립에 있는 카지노 호텔]의 중심축으로 발표되었다. 

이전에 싱가포르 플라이어에 대해 컨설팅을 했던 Arup Engineering이 구조 엔지니어로 활동했다.


시저스 팰리스 건너편 라스베가스 대로에 위치한 공사는 원래 

2011년 9월에 2013년 말 완공으로 시작될 예정이었지만 이후 2014년 초로 수정되었다. 

2013년 9월 9일 바퀴의 바깥 테두리가 완성되었다. 2013년 11월 첫 번째 캐빈을 인도받아 설치 

다음 달 최종설치. 예비 테스트를 거쳐 2014년 2월 28일 해질녘 하이롤러의 조명 시스템이 점등. 

하이롤러는 미국 동부 표준시로 2014년 3월 31일 오후 4시에 일반에 공개되었다.



☯ 아인 두바이 (Ein Dubai)  

아인 두바이(아랍어로 عين دبي, '두바이의 눈')는 UAE에 위치한 관람차였다. 

Ein Dubai Open 했을 때, 두바이의 블루워터스 섬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관람차 타이틀을 얻었다. 

높이가 250m (820ft). 2021년 10월에 개장했지만, 2022년 3월 이후로 운영되지 않았다.


Ain Dubai는 이전에 Dubai Eye 또는 Dubai-I. 2013년 2월에 발표되었다. 

현대 건설과 스타네스 엔지니어링이 주 설계 및 시공자로 선정되었으며, 

설치 엔지니어링을 포함한 휠 구조 전체를 설계 및 엔지니어링한 KCI가 참여했다. 

2015년 5월 착공하여 2019년 초중반에 완공 예정. 2020년 엑스포에 맞춰 2020년 10월 20일로 목표 

개장이 연기되었지만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이 자체가 연기되었다. 1년 후인 2021년 10월 21일에 개장했다. 


Ain Dubai는 이 바퀴는 48개의 객실에 최대 1,750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두바이 마리나와 부르즈 알 아랍, 팜 주메이라, 부르즈 칼리파 등의 랜드마크를 조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 로다 리코/옛 로다 상파울루(Roda Rico)

▷위치 : 상파울루시, 상파울루주, 브라질

로다 리코(Roda Rico, 이전 명칭은 로다 상파울루)는 브라질 상파울루 시의 서쪽 구역에 있는 

빌라로보스 주립공원 옆 칸디도 포르티나리 공원에 위치한 전망대다. 

높이 91미터(299피트), 직경 80미터(260피트)로 라틴 아메리카에서 가장 높은데, 이는 리오 스타의 타이틀이다.

42개의 캐빈이 있으며 최대 8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도시와 상호 작용하도록 설계된 

에어컨, 카메라, 인터폰, 와이파이 및 경관 조명이 갖춰져 있다. 

공원 전체 면적의 약 3% 인 4,500 제곱 미터의 면적에 있다.


2022년 3월에 운영회사 설립되었으며 유지 및 관리를 담당할 회사인 상파울루 빅휠(Sao Paulo Big Wheel)의 

책임하에 설립되었으며, 연간 60만~100만 명의 방문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 

로다리코가 주변 활성화 조치의 일환으로 활성화 과정에 있는 핀헤이로스 강둑에 위치한 지역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관람차는 주변 공터에 토종 나무를 심을 예정이며, 관람차의 디자인은 토양 배수에 

도움이 되는 포장(물 예약 및 사용 가능)과 건조하고 깨끗한 작업을 보장하는 재료 및 자원 사용에 우선권을 부여한다.



☯ 싱가포르 플라이어 (Singapore Flyer)

싱가포르 전단지(Singapore Flyer)는 싱가포르 다운타운 코어 지구에 있는 관측용 바퀴. 2008년 4월 15일에 

공식적으로 개장했으며 플라이어의 전체 높이는 165m(541ft)이며 에어컨이 28개의 캡슐을 갖추고 있으며, 

각각 28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으며 3층짜리 터미널 건물을 포함하고 있다. 


설계 는 마리나 산책로를 따라 33,700m2(362,700m2) 부지에 건설된 

약 16,000m2(172,000sqft)의 총 건물 면적을 가지고 있다. 

연간 최대 730만 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는 아룹(Arup)과 미쓰비시(Mitsubishi) 중공업이 

설계한 이 바퀴의 일반적인 일정한 회전은 완전한 여행이 약 32분 동안 지속된다.

플라이어의 28개의 에어컨 캡슐은 바퀴 구조물의 테두리 밖에 장착되어 있어 

방해받지 않는 전망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각 캡슐은 바닥 면적이 26m2(280평방 피트)이며 장애인 방문객이 사용할 수 있도록 

사전 예약 시 28명의 승객 또는 최대 5명의 휠체어와 15명의 다른 방문객을 수용할 수 있다. 

휠체어 경사로 및 리프트, 장애인 화장실 및 장애인 전용 주차장도 제공된다.


기공식은 2005년 9월 27일에. 스핀들은 2006년 12월 13일에 장착되었으며 외부 림은 2007년 4월 9일에 완료.

승객용 캡슐의 설치는 2007년 8월 3일에 시작되어 2007년 10월 2일에 완료되었다.


Open 은 2008년에 춘절 기간 동안, 기업들의 '제1회 항공편'이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열렸고, 

티켓은 동양 문화에서 상서로운 숫자인 8,888 싱가포르 달러에 매진되었다. 

첫 대중 승차는 발렌타인 데이, 2월 14일 소프트 런칭, 3월 1일 소프트 런칭, 4월 15일 공식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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